'로제다' 20년만에 국내 개봉..."거장 다르덴 형제의 첫 번째 마스터피스"
'로제다' 20년만에 국내 개봉..."거장 다르덴 형제의 첫 번째 마스터피스"
  • 문건재
  • 승인 2019.04.2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아이 엠
사진 ⓒ 아이 엠

시대를 뛰어넘은 명작 '로제타'가 탄생 20주년 만에 다음달 국내 개봉을 확정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52회 칸영화제 황금종려상과 여우주연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세상을 놀라게 한 '로제타'는 평범한 삶을 꿈꾸는 소녀 로제타의 치열한 성장기를 그린 다르덴 형제의 첫 번째 마스터피스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데뷔작으로 단숨에 칸영화제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연기파 배우 에밀리 드켄의 강인한 눈빛과 굳은 의지가 담긴 표정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나도 평범한 삶을 살 수 있나요?"라는 카피가 더해져 과연 로제타의 삶이 어떻게 흘러갈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또 "거장 다르덴 형제의 첫 번째 마스터피스", "국내 최초 극장 개봉"이라는 문구는 영화의 탄탄한 작품성과 완성도를 뒷받침하는 동시에 드디어 명작을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기대감을 자아낸다.

섬세한 통찰로 삶을 그리는 감독 다르덴 형제는 칸영화제 7회 노미네이트, 2회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거장이다. '로제타'는 그들에게 칸영화제 첫 황금종려상을 안겨주었을 뿐만 아니라 벨기에 사회에 '로제타 플랜'을 이끌어내며 영화가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대표작이 됐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