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상영작 15편 라인업 공개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상영작 15편 라인업 공개
  • 오세준
  • 승인 2021.02.2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세안문화원
ⓒ 아세안문화원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이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온:택트' 상영작 15편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먼저, 인도네시아의 상영작으로는 최근 영화 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보여주는 '무딕: 고향으로 가는 길'과 '90년대생: 멜랑콜리아'를 소개한다. 필리핀은 상업영화와 독립·예술영화의 경계에서 의미 있는 도전을 이어가는 작품인 '거짓말'과 '사랑이 들리시나요?'를 선보인다.

싱가포르는 2021년 오스카 외국어영화상 부문 출품작인 '웻 시즌'과 신진 작가를 대표하는 비 티암 탄 감독의 신작인 '행복캠프'를, 태국은 상업영화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어쩌다 여전사'와 '엄마는 프로게이머'를 상영한다. 또한 베트남은 2020년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상영된 '은밀한'과 현지에서 역대급 성적을 기록한 '명문가 신부 되기'를 소개한다.

아울러 아세안 영화가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이는 호러 영화 3편도 만날 수 있다. 인도네시아 대표 감독 조코 안와르의 '포크로어/ 엄마의 사랑: 웨웨 곰벨 이야기'와 태국 뉴웨이브를 주도하던 펜엑 라타나루앙 감독이 연출을 맡은 '포크로어/ 폽: 귀신 이야기'를 통해 아세안 호러 영화의 장르적 관습과 매력을 접할 수 있다. 또한 미스터리하고 불길한 어린 손님으로 인해 두려움에 떨게 되는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말레이시아 호러 영화 '소울: 영혼'도 있다.

마지막으로 2020년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 경쟁부문에서 상영된 영화로 미얀마 영화의 성장을 잘 보여주는 작품 '개와 정승 사이'와 부산 아시아영화학교를 수료한 브루나이 감독 압둘 자이니디가 한국인 동료와 팀을 이뤄 만들어낸 의미 있는 작품 '지렁이와 마녀'까지 이 모든 상영작 총 15편을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의 온라인 상영은 3월 12일(금)부터 25일(목)까지 2주간 네이버 TV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채널에서 진행되며, 채널 구독자에 한하여 관람이 가능하다. 3월 2일(화)부터는 온라인 토크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도 관람할 수 있다.

오프라인 상영은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한다. 3월 13일(토)일부터 14일(일)까지 CGV 압구정, 3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영화의전당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 상영은 안전한 영화 관람 환경을 위해 객석 간 거리두기를 통해 밀집도를 완화하고,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철저히 감염병 예방조치를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코아르CoAR 오세준 기자, yey12345@ccoart.com]

오세준
오세준
《코아르》 영화전문기자 및 편집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