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호', 넷플릭스 공개 이틀 만에 28개국 영화 1위
'승리호', 넷플릭스 공개 이틀 만에 28개국 영화 1위
  • 박경원
  • 승인 2021.02.0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넷플릭스
ⓒ 넷플릭스

한국 최초 우주 SF 영화로 주목받은 '승리호'(감독 조성희)가 공개 하루 만에 넷플릭스 영화 스트리밍 1위에 올랐다.

지난 7일 스트리밍 영상 콘텐츠 순위를 집계하는 플릭스패트롤 차트에 따르면, 7일 기준 총점 648점을 얻으며 넷플릭스의 전 세계 인기 영화 1위를 기록했다.

'승리호'는 한국은 물론 유럽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프랑스, 벨기에, 핀란드,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몬테네그로,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우크라이나, 덴마크, 아이슬란드, 룩셈부르크 등 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와 도미니카 공화국, 칠레, 코스타리카 등 아메리카 대륙 내 국가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미국에서는 넷플리스 공개 첫 날 7위에서 이튿날 5위로, 같은 기간 일본에서는 5위에서 3위로 올라섰다.

한편 '승리호'는 2092년,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 등이 출연한다.

'승리호'는 당초 지난해 여름 극장에 개봉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개봉을 연기했고, 지난 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동시 공개를 택했다.

[코아르CoAR 박경원 기자, pkw92@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