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여정, 샌프란시스코 비평가협회 여우조연상 수상…'美시상식 13관왕'
윤여정, 샌프란시스코 비평가협회 여우조연상 수상…'美시상식 13관왕'
  • 박경원
  • 승인 2021.01.2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판씨네마
ⓒ 판씨네마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의 배우 윤여정이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루이스 비평가협회에서 여우조연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미국 시상식 연기상 13관왕이라는 새 역사를 썼다.

지난 19일 배급사 판씨네마에 따르면, 오스카 유력 후보작으로 예측되는 '미나리'의 배우 윤여정이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루이스 비평가협회에서 연이어 여우조연상 트로피를 차지하며 미국 연기상 13관왕이라는, 한국 영화계의 한 획을 긋는 위업을 달성했다.

이로써 배우 윤여정은 LA, 보스턴, 노스캐롤라이나, 오클라호마, 콜럼버스,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샌디에이고, 뮤직시티, 샌프란시스코, 세인트루이스, 디스커싱필름 비평가협회와 美 여성 영화기자협회, 선셋 필름 서클 어워즈에서 총 13개의 여우조연상을 석권했다.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특별한 여정을 담은 '미나리'에서 배우 윤여정은 딸 모니카와 사위 제이콥의 부탁으로 어린 손자 데이빗과 앤을 돌보기 위해 미국에서 함께 살게 된 한국 할머니 순자를 사랑스럽고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로 표현했다. 

더불어 '미나리'의 정이삭 감독은 샌프란시스코 비평가협회상으로 각본상 4관왕 달성과 함께 덴버 비평가협회의 외국어영화상도 휩쓸며 오스카를 향한 무서운 기세를 이어갔다.

미나리의 연출, 각본에 참여한 정이삭 감독은 이미 '문유랑가보'로 제60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 카메라상,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의 후보에 오르며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명감독이다. 한편, '미나리'는 올봄 3월에 전국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코아르CoAR 박경원 기자, pkw92@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