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청룡영화상, 2월 9일 개최 확정
제41회 청룡영화상, 2월 9일 개최 확정
  • 오세준
  • 승인 2021.01.2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룡영화상
ⓒ 청룡영화상

제41회 청룡영화상이 오는 2월 9일 오후 9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된다.

제41회 청룡영화상은 지난해 12월 11일 막을 올릴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으로 사회 전반적인 우려와 영화인들이 혹시 모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고 판단하여 잠정 연기된 바 있다.

한국 영화와 운명을 함께해 온 제41회 청룡영화상은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제패 1주년을 맞는 그 날, 개최를 선택했다. 지난해 발표된 최우수작품상을 비롯한 주연·조연·신인상, 감독상 등 후보자(작)에는 변동이 없다.

청룡영화상 측은 "2020년, 영화계는 유례없는 아픔을 겪는 와중에도 불구하고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영화들이 관객들을 찾아가며 밝은 미래를 예고했다"며, "제41회 청룡영화상은 힘든 시기에도 훌륭한 작품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영화인들에게 투명한 진행과 엄격한 심사로 보람과 뿌듯함을 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게 시상식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객들의 직접 참여 대신 랜선 참여를 통해 관객들, 그리고 영화인들과 함께 영화 축제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41회 청룡영화상은 오는 2월 9일 오후 9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되며 SBS와 네이버 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코아르CoAR 오세준 기자, yey12345@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