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 비평가협회 4관왕 '노매드랜드', 상반기 개봉
전미 비평가협회 4관왕 '노매드랜드', 상반기 개봉
  • 박경원
  • 승인 2021.01.1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화 '노매드랜드' 스틸컷
ⓒ 영화 '노매드랜드' 스틸컷

전미 비평가협회상 4관왕에 오른 '노매드랜드'(감독 클로이 자오)가 상반기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 '노매드랜드'는 한 기업 도시가 경제적으로 붕괴한 후 그 곳에 살던 여성 ‘펀’이 평범한 보통의 삶을 뒤로하고 홀로 밴을 타고 새로운 삶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파고', '쓰리 빌보드'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2회 수상한 프란시스 맥도맨드가 주연을 맡고, 여성 감독으로는 10년 만에 통상 2번째로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거머쥔 클로이 자오 감독이 연출했다. '노매드랜드'는 지난 1월 9일(현지시간) 열린 제55회 전미 비평가협회에서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촬영상까지 최다 부문 수상인 4관왕을 이루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 및 제45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관객상, 제56회 시카고 국제영화제 관객상, 2020 뉴욕 비평가협회 감독상, 2020 보스턴 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제46회 LA 비평가협회 감독상에 이르기까지 작품상 14관왕, 감독상 19관왕, 여우주연상 10관왕, 촬영상 14관왕 포함 주요 부분에서 79여개의 수상을 이뤄냈다.

한편, 클로이 자오 감독의 각색과 연출, 프란시스 맥도맨드의 연기까지 모든 것이 완벽하다는 극찬을 받으며 제78회 골든 글로브와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노매드랜드'는 상반기 국내 개봉될 예정이다.

[코아르CoAR 박경원 기자, pkw92@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