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 가돗 '원더우먼 1984' 극장·OTT 동시 공개
갤 가돗 '원더우먼 1984' 극장·OTT 동시 공개
  • 박경원
  • 승인 2020.11.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원더우먼 1984'(감독 패티 젠킨스)가 크리스마스 개봉을 확정했다. 극장과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동시 공개한다.

지난 19일(현지시간) 로이터와 연예매체 버라이어티 등 해외매체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수차례 개봉을 연기한 '원더우먼 1984'가 12월25일 극장과 워너브러더스 산하 OTT 서비스인 HBO맥스에서 공개된다.

HBO맥스를 이용할 수 없는 국가에서는 그보다 앞선 12월 16일 개봉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한국도 다음 달 극장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앞서 2017년 영화 '원더우먼'의 속편인 '원더우먼 1984는 당초 6월 개봉을 목표로 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개봉일을 수차례 미뤘다.

앤 사노프 워너브러더스 최고경영자(CEO)는 "전례없는 시대를 헤쳐나가며 팬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한편 사업을 진전시키기 위해 혁신해야 했다"며 "극장과 HBO맥스 플랫폼 동시 공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제이슨 킬러 워너미디어 CEO는 블로그를 통해 "극장과 OTT 동시 개봉은 이 정도 규모의 영화의 경우 전례가 없다"고 썼다. 이는 다른 플랫폼에서 상영되기 전, 영화관에서만 독점적을 상영하는 홀드백 기간을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전편과 마찬가지로 갤 가돗이 주연을 맡은 '원더우먼 1984'는 1980년대 냉전 시대를 배경으로 한 원더우먼의 이야기를 그린다. 마찬가지로 패티 젠킨스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전편의 주인공 갤 가돗 외에도 크리스 파인 등이 출연한다.

패티 젠킨스 감독은 트위터를 통해 "이번 연휴에 우리 영화가 여러분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기쁨과 위로를 가져다주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알렸다.

[코아르CoAR 박경원 기자, pkw92@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