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바넴' 감독 TV 드라마 '위아후위아', 25일 왓챠 독점 공개
'콜바넴' 감독 TV 드라마 '위아후위아', 25일 왓챠 독점 공개
  • 오세준
  • 승인 2020.11.1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왓챠
ⓒ 왓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는 새로운 시리즈 '위 아 후 위 아'의 공개일을 오는 25일로 확정짓고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위 아 후 위 아'는 소란한듯 평범한 십 대 영혼들이 '나로서 나다운 나'를 찾아가는 이야기로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의 욕망 3부작 '아이 엠 러브' '비거 스플래쉬'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에 이어 가장 찬란하게 빛나는 나이에 감춰둔 욕망을 감각적으로 풀어낸 8부작 성장 드라마다.

'위 아 후 위 아'는 여느 하이틴 드라마와 다르게 사춘기 시절 어디로 튈지 모르는 십 대의 감정을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고 날것 그대로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어른들이 "도무지 알 수 없다"고 치부해버리는 십 대만의 시간과 감정을 여과 없이 드러낸다.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은 이들의 솔직함을 비난의 시선으로 가두지 않고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격동의 시기를 균형감 있게 그려냈다.

공개된 포스터는 주인공 프레이저와 케이틀린의 고요하게 침잠한 순간을 조명한다. '널 뭐라고 불러야 하지?'라는 카피는 두 주인공이 서로에게 던지는 질문이면서 그들과 포스터 밖에서 시선을 마주치는 우리에게 던지는 질문이기도 하다.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은 "이 드라마를 보는 모두가 주인공들에게서 잊고 있던 자신의 일부를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바닷가, 미군 기지, 학교에서 시간을 함께 보내는 프레이저와 케이틀린의 대화를 통해 사회가 정의하는 고정관념과 내가 원하는 나, 어른들이 규정하는 나와 내가 원하는 나 사이의 갈등을 보여준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긴박한 음악과 함께 너나 할 것 없이 등장하는 모두의 뒤틀린 감정 폭발을 보여주며 각자가 견뎌야 하는 세계를 암시한다.

이 영화에 대해 외신은 "모든 장면과 대사 하나하나가 이 드라마를 특별하게 만든다"(Indiewire) "잃어버린 여름의 끝자락을 장식할 가장 완벽한 TV드라마"(LA Times), "매우 꼼꼼한 극본으로 감정을 섬세하게 다루는 작품"(Hollywoord Reporter), "모두가 겪어 본 사춘기를 가장 비통하면서도 아름답게 그려냈다"(Vanity Fair) 등 극찬을 한 바 있다.

한편, 포스터 속 분명한 명암 대비가 인생의 고통과 찬란함이 동시에 지나가는 십 대를 그리는 동시에 감정을 알 수 없는 모호한 눈빛이 어디에 가 닿을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의 첫 TV드라마 '위 아 후 위 아'는 오는 25일 왓챠에서 독점 공개된다.

[코아르CoAR 오세준 기자, yey12345@naver.com]

오세준
오세준
《코아르》 영화전문기자 및 편집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