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블랙 위도우', 내년으로 개봉 연기‥'이터널스'·'샹치'도
마블 '블랙 위도우', 내년으로 개봉 연기‥'이터널스'·'샹치'도
  • 박경원
  • 승인 2020.09.2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디즈니
사진 ⓒ 디즈니

'블랙 위도우'를 비롯해 '이터널스' '샹치' 등 마블 영화들이 개봉을 또 연기했다.

지난 23일(현지시간) 배급사 디즈니는 '블랙 위도우'(감독 케이트 쇼트래드)의 개봉일을 오는 11월 6일에서 내년 5월 7일로 미룬다고 밝혔다.

앞서 '블랙위도우'는 올해 5월1일 개봉을 예정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펜대믹 선언이 내려진 지난 3월에 개봉 연기를 결정한 바 있다.

'블랙 위도우'의 이 같은 일정 변경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또 다른 영화 '이터널스'와 '샹치 앤 더 레전드 오브 더 텐 링스'(이하 '샹치')까지 이어졌다.

내년 2월12일 개봉하기로 했던 '이터널스'는 내년 11월5일, 내년 5월7일 개봉하기로 했던 '샹치'는 같은 해 7월9일로 연기했다.  

마블 영화 뿐 아니라 디즈니 다른 영화들도 개봉을 연기했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오는 12월18일 개봉 예정이었으나 1년을 미뤄 2021년 12월10일에 개봉한다.

미국 매체 CNN은 거대 블록버스터 영화들의 개봉 연기가 극장에 "삼키기 어려운 쓴 약"처럼 작용하고 있다고 표현했다. 올해 여름 '테넷'과 '뉴 뮤턴트' 등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개봉했지만 관객들이 찾지 않는 극장 사업의 하락세는 계속되고 있다.

한편, '이터널스'에 출연하는 쿠마일 난지아니는 트위터에 "마블이 옳고 책임있는 결정을 내렸다. 건강과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나는 관객들에게 영화관에 가는게 안전하다고 느낄 때까지 영화관에 가라 말할 수 없다"고 글을 남겼다.

[영화웹진 코아르CoAR 박경원 기자, pkw92@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