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첫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 선보여
SK브로드밴드, 첫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 선보여
  • 오세준
  • 승인 2020.09.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SK브로드밴드
사진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B tv 최초의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연출 심재현, 극본 백은진)을 지상파 본방송에 앞서 19일 오후 9시 30분에 주문형 비디오(VOD)로 선보인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좀비탐정은 부활한 2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과거와 현재의 사건을 추적하며 고군분투하는 휴먼 스릴러 코미디 드라마다. 배우 최진혁이 주연을 맡았고, 이번 시즌은 총 12회로 기획됐다.

좀비탐정은 SK브로드밴드가 B tv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해 KBS, 웨이브(wavve)와 함께 공동으로 제작에 투자한 오리지널 콘텐츠이며, 제작에는 래몽래인이 참여했다. SK브로드밴드와 공동 파트너들은 이번 첫 오리지널 콘텐츠 드라마의 편성에서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

좀비탐정은 KBS의 본방송보다 이틀 빠르게 오는 1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30분 B tv에서 VOD 2회분을 연속 제공한다. 공동 투자한 웨이브도 마찬가지다. KBS 2TV에서는 오는 21일부터 매주 월, 화 오후 9시 30분에 방송한다.

그동안 지상파 채널에서 먼저 실시간 방송을 내보낸 후에 일정 시간이 지나 IPTV에서 VOD로 제공하는 것이 통상적인 방식이었다. 이번에는 이런 방식에서 벗어나 지상파 실시간 방송보다 앞서 IPTV와 OTT에서 두 편의 VOD로 동시에 공개하는 방식을 시도한다.

좀비탐정은 B tv가 제공하는 영화 월정액 오션(OCEAN)과 지상파 월정액에 가입한 경우 추가 구매 없이도 시청할 수 있으며, 월정액 가입자가 아닌 경우에도 VOD 단편 구매를 통한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SK브로드밴드의 B tv 케이블을 통해서도 제공된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B tv에게 있어 좀비탐정은 새로운 도전이자 시작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드라마 뿐 아니라 예능,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B tv의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Lovely B tv'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최신 영화와 해외드라마를 담고 있는 영화 월정액 OCEAN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좀비탐정 공동 제작투자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투자에 적극 협력해 글로벌 OTT와의 경쟁에서 앞서나간다는 계획이다.

[영화웹진 코아르CoAR 오세준 기자, yey12345@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