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린 시아마 감독 성장 3부작 '걸후드', 11월 12일 개봉 확정
셀린 시아마 감독 성장 3부작 '걸후드', 11월 12일 개봉 확정
  • 박경원
  • 승인 2020.09.15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블루라벨픽쳐스
사진 ⓒ 블루라벨픽쳐스

셀린 시아마 감독의 성장 3부작 대미를 장식할 영화 '걸후드'가 오는 11월 12일 개봉을 확정했다. 수입사 ㈜블루라벨픽쳐스는 지난 14일 이 같이 밝히며 '걸후드'의 강렬한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67회 칸 영화제 감독주간 공식 초청을 비롯해 해외 유수 16개 영화제 23개 부문 노미네이트되며 화제를 모은 '걸후드'는 성장 3부작 중 최고의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또한, 이 영화는 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전작들과는 달리 사회적 압력 속 소녀들의 서사로 다양성이 아닌 유일성을 강조하며, 사회 전반을 관통하는 보편적인 스토리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았다.

여기에 "자신만의 온전한 우주를 만드는 소녀들의 이야기"('문라이트' 베리 젠킨스 감독), "이 시대 최고의 성장 영화"(Indiewire), 날 것의 격정적이고 에너제틱한 감정을 담아냈다"(Guardian), "경이로운 예술 작품"(Hollywood Reporter) 등과 같은 호평으로 일찌감치 셀린 시아마 감독의 대표작으로 손꼽혔다.

한편, 국내에서도 다수의 영화제 및 기획전을 통해 관객들을 매료시키며 정식 개봉 소취 행렬에 합류한 '걸후드'는 역동적인 사회의 자화상을 오롯이 담아낸 셀린 시아마 감독의 시선에 더해진 신예 배우들의 생명력 넘치는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영화웹진 코아르CoAR 박경원 기자, pkw92@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