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빈의 계절 담은 식탁] '봄'을 알리는 특별한 맛의 대저토마토
[유수빈의 계절 담은 식탁] '봄'을 알리는 특별한 맛의 대저토마토
  • 유수빈 에디터
  • 승인 2019.04.02 15: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저토마토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3가지 요리
사진 ⓒ 유수빈 푸드 에디터

[코아르 CoAR 유수빈 푸드 에디터] 본격적인 토마토 철인 여름이 오기 전, 3~4월 우리 집 식탁에는 '대저토마토 파티'가 열린다.

대저토마토 특유의 짭조름한 감칠맛이 나고 단단한 과육이 어딘가 모르게 일반토마토와는 확실히 다른 맛이 느껴진다. 그런 이유에서 인지 토마토보다는 2~3배 비싼 가격이지만 자꾸 장바구니에 담게 된다.

대저토마토는 부산 강서구 대저동에서 생산되는 토마토로, 품종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낙동강과 바닷물이 만나는 삼각주 지역의 비옥하고 염분이 높은 토질의 영향으로 감칠맛이 나는 토마토가 만들어진다고 하니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

이번 글을 통해 '봄을 알리는 과일 중 하나인 대저토마토로 즐겨볼 만한 요리 3가지'를 소개한다.

 

사진 ⓒ 유수빈 푸드 에디터

1. 대저토마토 가스파초

재료: 대저토마토2개, 샐러리1대, 양파 약간(토핑), 마늘1/2톨, 올리브유 1큰술, 소금 한꼬집, 레몬즙

Step1. 대저토마토는 십자로 칼집을 내어 끓는물에 살짝 대처 얼음물에 담가 껍질을 제거한다.
Step2. 껍질 벗긴 대저토마토와 준비한 마늘, 올리브유, 레몬즙, 소금한꼬집을 넣고 믹서에 부드럽게 갈아준다.
Step3. 토핑으로 준비한 양파는 잘게 자르고, 얼음물에 담궈 아린맛을 제거한다.
샐러리는 섬유질을 약간만 제거해 양파의 크기로 작게 잘라준다.
Step4. 그릇에 담고 토핑으로 준비한 양파, 샐러리를 올리고 사이드엔 올리브유를 약간만 둘러 준비한다.

 

사진 ⓒ 유수빈 푸드 에디터

2. 카프레제 오픈토스트

재료: 대저토마토1개, 호밀빵2장, 생모짜렐라, 치커리2-3장, 발사믹글레이즈, 마늘1톨, 올리브유1큰술, 레몬즙1/2큰술, 소금한꼬집.

Step1. 대저토마토 1개를 모짜렐라 크기로 잘라주고 올리브유, 레몬즙, 소금을 같이 버무려둔다.

Step2.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호밀빵을 살짝 구어준후 마늘 1톨을 반으로 잘라 토스트에 발라 마늘 향을 입혀준다.

Step3. 마늘향을 입힌 호밀빵에 치커리를 깔고 대저토마토와 생모짜렐라 치즈를 무심하게 올린 후, 발사믹글레이즈를 약간 뿌려준다. 

 

사진 ⓒ 유수빈 푸드 에디터

3. 대저토마토를 곁들인 쉬림프파스타.

재료: 대저토마토1개, 스파게티니 150g(1인분), 새우2개, 마늘3톨, 올리브유 5큰술, 소금, 후추

Step1. 먼저 스파게티니 면을 소금을 넣은 물에 8분 끓여 익혀준다.
Step2.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마늘 3톨을 다져 넣고 약하게 볶아준다. 마늘 향이 올라오면 새우를 넣어 타지 않게 볶아준다.
Step3. 익힌 스파게티니 면을 넣고 올리브유를 넉넉히 추가해 볶아준 후 소금 후추 간을 한다.
Step4. 완성된 파스타를 접시에 옮기고 새우는 가지런히 위에 토핑한 후, 사이드에 대저토마토 슬라이스와 생바질을 올려준다.

im_subin@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에슬 2019-04-02 16:07:33
누구도 따라 할수 없는 각감이 있으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