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오브 투모로우' 더그 라이만 감독, 톰 크루즈 주연 우주영화 연출
'엣지 오브 투모로우' 더그 라이만 감독, 톰 크루즈 주연 우주영화 연출
  • 박경원
  • 승인 2020.05.2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IMDb
더그 라이만 감독 사진 ⓒ IMDb

'더그 라이만'(Doug Liman) 감독이 톰 크루즈와 미국 항공우주국(NASA), 엘론 머스크의 스페이스엑스(Space X)가 만드는 우주 영화의 연출을 맡는다.

26일(현지시간) 미국 데드라인의 보도에 따르면, 더그 라이만 감독이 톰 크루즈, NASA, 스페이스엑스가 기획하고 있는 우주 어드벤처 영화에 감독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더그 라이만 감독은 '본 아이덴티티'(2002)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2005)뿐만 아니라 톰 크루즈가 주연했던 '엣지 오브 투모로우'(2014) '아메리칸 메이드(2017)를 비롯해 '페어 게임'(2010) '더 월'(2017) 등 다수의 영화를 연출하며 연출력을 인정받은 감독이다.

앞서 더그 라이만 감독은 톰 크루즈와 함께 이번 우주 영화 시나리오의 초고를 썼고, 기획에도 참여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 보도에 따르면, 이번 영화가 우주 비행을 견디는 훈련 등 미증유의 과정들이 포함되는 길고 복잡한 프리 프로덕션을 거칠 것이라 내다봤다.

한편, 톰 크루즈와 NASA, 스페이스엑스가 함께 만드는 우주 영화는 인류 최초로 우주에서 촬영하는 장편 극 영화다.

[코아르CoAR 박경원 기자, pkw92@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