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포스터 공개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포스터 공개
  • 오세준
  • 승인 2019.03.2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코아르 CoAR, 부산 오세준 기자]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포스터를 공개했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2014년부터 국내외 영화인들과 관객들에게 부산지역 작가를 소개하는 일환으로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포스터를 제작하고 있다.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포스터는 세상에 있어 가장 중요한 '빛'을 바라보고 있으며 '빛'을 통해 관객과 미래를 꿈꾸고 싶은 바람을 담고 있다

올해 포스터는 부산 지역에 기반을 두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슬아 작가의 'fire flies'를 원화로 선정해 포스터를 제작했다.

이슬아 작가의 <fire flies>는 작품의 제목과 같이 반딧불이의 불빛과 인물이 들고 있는 불빛이 어두운 배경 속에서 두드러지는 작품이다.

올해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주제인 '단편영화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와 빗대어 봤을 때 다양한 크기로 빛나는 곳곳의 불빛들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의미로 다가온다.

또한, 인물이 들고 있는 불빛은 렌즈와 촛불을 이용한 초창기 영화장치인 '매직렌턴'을 떠오르게 하는데, 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매직렌턴'을 선보일 예정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깊다.

특히, 어둠 속의 불빛들은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의 반짝임'이라고도 표현할 수 있으며, 그 반짝임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부산국제단편영화제'라는 의미로 볼 수 있다.

한편, 제36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과 포스터는 영화제 공식홈페이지(www.bisff.org)에서 만날 수 있다.

오세준
오세준
《코아르》 영화전문기자 및 편집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